홍보센터

  • CI
  • 보도자료
  • 회사소식
  • 공지사항

HCompany to Serve a

FUTURE VISION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하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세계를 향한 코오롱인더스트리의 도전은 계속될 것 입니다

회사소식

회사소식
제목 '6월 산재 예방 달인'에 코오롱인더스트리 성학수 그룹장 선정 등록일 2011-07-05
첨부파일

 

안전에 관한 言行一致 되지 않는다면, 안전은 아무짝에도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가슴으로 새기고 그에 따른 실천이 이루어졌을 때 비로소 안전은 우리를 지켜줄 것입니다."  

 

 '6월 산재 예방 달인'에 코오롱인더스트리 성학수 그룹장 선정 관련이미지 1

 

지난 6월 27일, 코오롱인더스트리 인천공장의 성학수 환경안전그룹장이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6월의 '산재예방 달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안심일터 만들기'의 일환으로 야심 차게 추진중인 TV 기획 프로그램 ‘산재예방 달인’은 기업과 재해예방단체 등 안전보건 업무 종사자 중 적극적인 노력으로 산재 예방에 공로를 한 사람을 매월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서, 지방고용노동관서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추천 또는 국민의 직접 추천을 통해 후보자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이달의 산재예방 달인으로 선정된 성학수 그룹장은 1987년 코오롱유화 입사 후, 1999년부터 현재까지 환경안전그룹에서 산업안전업무에 종사하면서 산업재해 예방에 크게 기여해왔고, 환경안전보건품질 통합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OHSAS 18001, ISO1400, ISO9001인증을 획득함은 물론, 환경안전보건품질 방침과 45개의 통합규정을 제정하여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근로자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중대재해 사례와 건강 증진을 위한 질병 등 보건정보를 월 1회씩 제공하여 근로자의 안전보건 마인드를 높이고 있으며, 근로자가 보다 쉽고 즐겁게 안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개발하여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적합 발견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안전, 위험물, 유독물, 전기안전관리자 등 특수보직자로 점검팀을 구성하여 매월 중점항목을 점검하고, 비상사태 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밀폐공간출입, 정전, 위험물 누출, 운송 등 유형별로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훈련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코오롱인더스트리 인천공장은 2010년 11월 무재해 14배수(4,600일)을 달성하였고 금년 무재해 15배수(4,940일)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성학수 그룹장은 이날 "안전은 예방활동이기 때문에 현장작업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면 사고로부터 우리 자신을 보호할 수 있을 것이며, 지속적인 노력으로 무재해 사업장안에서 행복을 누리도록 해야 한다"며 무재해 달성에 대한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전글 2011년 2분기 실적설명회 개최
다음글 201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산업별조사 1위!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