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 CI
  • 보도자료
  • 회사소식
  • 공지사항

HCompany to Serve a

FUTURE VISION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하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세계를 향한 코오롱인더스트리의 도전은 계속될 것 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아라미드 소송 배심원 평결에 대한 코오롱의 입장 등록일 2011-09-21
첨부파일

              <아라미드 소송 배심원 평결에 대한 코오롱의 입장>

 

 


○ 코오롱 인더스트리㈜ (이하 코오롱) 는 미국 버지니아 동부법원 (리치몬드 지역)에서 미국 듀폰사가 제기한 영업비밀침해에 관한 소송에 대한 법원 판결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힙니다.

 

○ 오늘의 미국 연방법원의 판결은 아라미드 섬유 시장에서 듀폰이 코오롱을 배제시키기 위하여코오롱을 상대로 다년간 진행한 행위의 결과입니다.  코오롱은 법원의 결정을 존중하지만 판결 결과에 동의하지 않으며 항소할 것입니다. 코오롱은 항소심에서 보다 공정하고 유리한 판결이 나올 것임을 확신합니다.

 

○ 코오롱은 지난 60년 동안 섬유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특허를 지니고 있을 뿐 아니라 1979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공동으로 아라미드 섬유 개발을 위한 연구를 시작한 이래 30여년 동안 연구 개발과 혁신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해 왔습니다.

 

○ 코오롱은 듀폰으로부터 어떠한 영업 비밀이나 정보를 요구한 적도 없고 그러한 정보가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또한 코오롱이 고용한 컨설턴트가 그러한 정보를 제공하리라고 기대한 적도 없습니다.  더욱이 이번 소송에서 듀폰사가 영업비밀이라 주장하는 상당 부분은 이미 일반에 공개된 정보들입니다.

 

○ 코오롱은 분명하고도 명확한 법률적, 사실적 근거들을 토대로 항소심에 임할 것이며, 이번 판결을 바로 잡기 위해 모든 법적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할 것입니다.

 

○ 앞서 미 연방 제4순회법원은 지난 3월 코오롱이 듀폰사를 상대로 낸 독점금지 소송 항소심에서 듀폰사의 반독점 행위에 대한 소송을 계속 진행하도록 판결했습니다.  코오롱은 2012년 3월 재판이 예정된 반독점 소송도 적극적으로 수행할 것입니다.

 

 

 

이전글 코오롱스포츠 챌린지팀 “탐험가 남영호 대장 영입”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
TOP